TREND

#좋은글 #상식 #정보

최고관리자
20-06-03 15:00
#좋은글 #상식 #정보

2020년 6월3일 수요일
신문에 나온 알아두면 좋을 이야기들
1.
독일 가전업체 밀레가 LG전자의 특허 기술을 활용해 로봇청소기를 생산한다.
밀레는 유럽 프리미엄 가전의 대표주자다.
그런 밀레가 LG전자의 기술을 이용해 제품을 생산한다는것은 LG전자의 기술이 세계최강이란 뜻이다.
이번에 밀레가 계약한 특허는
‘먼지통에 결합되는 필터의
장착 여부 감지구조’
‘하부 브러시의 결합구조’
‘충전 유도 가이드’  3가지다. 
현재 LG전자는 로봇청소기와 관련해 글로벌 기준 700건이 넘는 등록특허를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옛날 일본의 코끼리 밥통을 들고왔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가전분야 전세계1위가 우리다.
가슴 벅차다...

2.
우분연탄?
경북 영주시가 축우농가에서 나오는 우분(소똥)을 이용해 연탄을 만들었다. 전국 최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우분을 모아 발효시켜 탄화(炭化·유기물이 화학적 변화에 의해 탄소로 변함) 처리한 뒤 일정한 비율로 무연탄과 배합해 연탄을 만드는 방식이다. 이렇게 만든 우분 연탄은 화력이 4000Cal에 이를 만큼 강력하며 일반 연탄보다 유해가스 발생량이 적다.
영주시가 우분 연탄 개발에 나선 것은 지역 내 축우농가가 유난히 많기 때문이다. 영주 내 축우농가는 1500여 가구로 경주에 이어 전국 두 번째다.
궁하면 통하는 법이다.

3.
코로나 사태로 면세점에 쌓여있던 명품 재고가  온라인에서 백화점 정상가 대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풀린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
(S.I.VILLAGE
)’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신세계면세점의 명품 재고를 예약 판매한다. 국내에서 면세품을 일반 내국인에게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오늘 판매하는 명품 종류와 가격은  잠시후 오전 10시에 공개된다.
명품 업체·면세점 등과의 가격 협상 때문에 제품 종류, 가격, 수량 등을 공개할 수 없다고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